본문 바로가기

센터언론보도

  • [고양신문]-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상담지원위원회 워크숍 개최
  • 등록일  :  2023.07.07 조회수  :  261 첨부파일  : 
  • “심리치료 시 피해자 입장에서 생각하며 서비스 제공해야”




    [고양신문] 고양파주범죄피해지원센터(이사장 김상래)가 4일 상담지원위원회 주관으로 범죄피해자 심리치료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범죄피해자 심리 치료적 접근 방법에 대한 발제를 시작으로 김현실 위원의 가정폭력 사례와 서은숙 위원의 스토킹 범죄피해자 사례를 발표하면서 피해자 지원방안 중심으로 한 심층적인 토론이 진행됐다.

    정순영 상담지원위원회 위원장은 “심리치료 접근 시 자세한 상황을 파악하고 피해자 입장에서 생각하면서 상담기법을 적용하면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영곤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사무처장은 “힘든 일상을 지내는 범죄피해자에게 관심을 두고 피해회복을 돕는 일에 적극 참여한 위원님들의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고위험 피해자 발굴과 동시에 피해자의 조속한 피해복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범죄피해자들의 인권 보장과 피해회복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범죄로 피해를 입은 사람과 유가족을 대상으로 신체적·재산적·정신적 피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상담은 전화(031-932-1295) 또는 이메일(gpcvc@daum.net)로 하면 된다.

    출처 : 고양신문(http://www.mygoyang.com)